오랜만에 연차를 내고 아내랑 점심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날씨가 무지무지무지 덥다보니 시원한 국물이 있는 냉면이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잠실근처에 뭐가 있을까 살펴보다가 발견한 고복식당.

잠실고복식당

고복식당은 잠실롯데캐슬플라자 2층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점심시간이 되기전부터 고복식당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중이었습니다. 저희도 메뉴를 보기도 전에 서둘러 대기순번에 이름을 올리고 기다렸습니다.

고복식당

그리고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고복식당의 주력 메뉴는 수제함흥물냉면+전복내장죽과 고복 왕갈비탕인 듯 했습니다. 평소에 냉면에 대해 평을 엄하게 하는 편이라 왠만한 곳에서는 냉면을 먹지 않지만 오랜만에 새로운 가게에서 냉면에 도전해 보는 것입니다.

밥도 하나 먹기 위해 수제함흥물냉면+전복내장죽 메뉴와 더불어 전복된장밥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각각 가격은 6,500원과 11,000원입니다.

점심때 사람들이 몰리다보니 종업원분들도 정신이 없으신가보더라구요. 그래도 참을성 있게 기다렸습니다.

먼저 수제함흥물냉면과 전복내장죽이 나왔습니다. 전복내장죽을 먼저 한수저 떠먹어 보았습니다. 비릴줄 알았는데 의외로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간이 세지도 않았구요.

수제함흥물냉면

▲ 함흥물냉면

▲ 전복내장죽

물냉면은 처음에는 함흥냉면 특유의 심심함이 평범하게 느껴졌는데 맛을 볼수록 깊은 육수의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얇은 면이 주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을만큼 좋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맛의 차이이겠지만 최근 맛본 여러 함흥냉면 중에 그래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국물까지 완샷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주문한 전복된장밥은 의외로 너무 괜찮았습니다.

전복된장밥

▲ 전복된장밥

일단 양이 너무 푸짐하구요. 전복, 새우, 시금치, 된장이 너무 잘 어울어진 맛이었습니다. 된장도 구수한 맛이 시골된장맛이 나더라구요. 밥과 함께 말아져서 나오는데 냉면과 함께 먹기 괜찮았습니다.

잠실 고복식당이 집에서 그리 멀지 않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안 와보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날씨가 더워지면 냉면을 먹으러, 날씨가 쌀쌀해지면 된장밥을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8 롯데캐슬골드 2층 | 고복식당
도움말 Daum 지도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