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좋아하시나요? 생각보다 오이 못먹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저는 오이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아삭한 식감도 좋고 시원한 맛에 자주 먹습니다. 오이 좋아하는 분들은 직접 재배해서 드시기도 합니다. 가끔 시골에 가면 길 옆에 오이들이 자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이라고 다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혹시 '야생 오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야생 오이는 우리가 먹는 오이와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른 그런 채소입니다. 채소라고 표현하긴 했으나 야생 오이는 사람이 먹기엔 적합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야생 오이 생김새

일단 생김새가 오이와 비슷한 색깔이긴 하나 저렇게 가시가 삐죽삐죽 선인장처럼 났습니다. 우리가 먹는 오이에도 가시 비슷한게 있긴한데 이렇게 크진 않죠.

생김새만 봐도 일단 먹는게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먹긴 먹습니다. 약으로 먹습니다. 잘라보면 씨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야생 오이 성분

야생오이에는 독성이 있습니다. 이 독성으로 인해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약으로 이 야생오이를 먹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야생오이를 암치료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치료 목적으로 야생 오이를 복용하시지는 않았으면 하네요. 치료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끔 해외에서 야생 오이를 먹는 분들 이야기도 접하게 되는데 우리가 먹는 일반 오이와 비슷한 야생 오이도 있는가 봅니다. 야생 오이를 해외에서 먹게 되면 먹을 수 있는 것인지 꼭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COMMENT